천년의 감로수가 흐르는 곳천점산(泉岾山) 봉영사

봉영사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봉영사 소개

봉영사는 남양주시 진전읍 내각리 천점산(泉岾山, 393m, 천견산이라고도 부른다) 기슭에 있는 봉선사의 말사입니다.

봉영사는 599년(진평왕 21)에 창건되었으며, 처음에는 봉인암이라 불렸다고 합니다. 1755년(영조 31) 선조의 후궁인 인빈 김씨의 묘가 순강원으로 승격되면서 이 절을 인빈 김씨의 원찰로 삼았으며, 이 때 절 이름을 봉영사로 바꾸었습니다.
그 후 절 지위가 크게 높아졌는데, 1877년(고종 14) 고종 숙부인 이공이 대대적으로 중수공사를 하였으며, 이 후 계속적인 중수가 이루어졌습니다.

봉영사에서는 아미타 부처님이 모셔진 무량수전과 지장전, 승방, 요사 그리고 사적기와 혜경선사
공덕비등이 있는데 모두 근래에 건립된 것 입니다.
이 도량은 맑고 시원한 악수와 함께 영가천도 도량으로도 유명합니다.

봉영사 약수터는 천점산(泉岾山)이라는 말대로 달고 맛있는 약수가 쉼 없이 흘러나오고 있으며, 이를 받아가기 위해 휴일은 물론 평일에도 수 많은 사람들이 다녀갑니다.
이 약수는 주민들을 위해 사찰에서 200m를 파이프로 연결하여 제공하는 것으로 주민들과 사찰이 뜻을 모아 깨끗하고 정갈한 약수터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약수회원제를 통해 가꾸어가고 있습니다.

봉영사 쉼터(찻집) 내에 자리잡고 있는 봉영사 도서관은 휴식을 책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해 놓은 것 입니다. 도서관 내에서 여러 종류의 다양한 불서 및 양서를 편하고 아늑한 분위기에서 접해보시는 것도 봉영사의 다른 맛을 즐기는 시간이 될 것 입니다.
또한 여름이면 시원하고, 겨울이면 건물내의 커다란 난로와 기와 담장에서 특별한 정취를 느낄 수가 있을 것 입니다.

강물이 흘러서 바다에 이르듯 기운달이 차서 둥근달이 되듯 이와 같은 수행의 공덕으로 나와 남을 비롯한 모든 이웃들이 불안한 고통에서 벗어나 편안한 행복 누려이지다.

기도 및 영가천도 불사 안내 사찰 종무소 : 031-571-0555~6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내각2로 84-77 봉영사

법회 안내

초하루 : 매월 음력 1일 10:30

지장재일: 매월 음력 18일 10:30

관음재일 : 매월 음력 24일 10:30

군법회

일요어린이법회

http://cafe.naver.com/1004baby50.cafe